레이강의 일상

6/24 오늘의 경제 뉴스 본문

생활의 팁 & 재테크 관련 이야기

6/24 오늘의 경제 뉴스

naray 2022. 6. 24. 08:22
반응형

원/달러 환율, 13년 만에 1,300원 돌파

원/달러 환율이 13년 만에 처음으로 1,300원을 넘어섰습니다. 미국의 긴축 속도가 빨라지고, 외국인들이 국내 증시에서 이탈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미국이 강력한 긴축 정책을 실시하면서 달러화 선호가 강해진 데다, 외국인 투자자들이 한국 주식을 팔고 그 돈을 달러로 바꿔 한국을 떠나면서 달러 가치가 오르고 있는 것입니다. 환율이 높아질 경우 각종 제품 수입 가격이 올라가 물가 상승이 가속화되고, 원자재 수입단가가 높아져 기업들의 실적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카카오 모빌리티-LG전자, 모빌리티 협약 체결

카카오 모빌리티와 LG전자가 미래 모빌리티 분야 기술 협업을 통한 서비스 공동 개발 및 모빌리티 생태계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LG전자는 지난해 7월 카카오 모빌리티에 1,000억 원의 지분투자를 진행하며 협력 관계를 구축했는데요.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율주행 로봇, 차량 내 이용자 경험 개선, 차량과 개체 간 통신 기술 활성화, 모빌리티와 가전 간 데이터 결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입니다.

롯데, 양극박 사업에 1,100억 원 투자

롯데그룹이 롯데알미늄의 헝가리 공장에 추가 투자를 진행해 양극박 사업을 비롯한 배터리 소재 사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롯데알미늄은 국내 업체 중 유일하게 해외에 생산기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헝가리에 1 공장을 완공하면 롯데알미늄의 연간 생산량은 테슬라 차량 390만 대에 쓰일 수 있을 정도로 늘어나는데요. 그러나 알미늄박의 성장성은 다른 배터리 소재에 비해 크지 않으며, 경쟁자가 매우 많다는 것 역시 한계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가상자산 5대 거래소, 공동협의체 출범

국내 5대 가상자산 거래소가 모여 공동협의체 DAXA를 출범했습니다. 지난달 테라-루나 사태 때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들의 대응 방식이 제각각이라 혼란을 가중시켰다는 비판에 따른 후속 조치로 협의체가 출범한 것인데요. 국내 5대 가상자산 거래소는 동일한 회비를 내 협의체를 운영하며, 매월 정기적으로 모여 투자자 보호 규율을 마련하고 위기 대응 계획을 수립할 계획입니다.

카카오, 얼굴인식 기술 대회 1위

카카오의 인공지능 기술 자회사인 카카오 엔터프라이즈가 세계적인 얼굴인식 기술 대회에서 1위에 올랐습니다. 카카오는 미국, 중국을 비롯해 얼굴인식 기술을 선도하는 전 세계 유명 AI 업체들이 맞붙는 자리에서 한국 AI의 높은 경쟁력을 선보였는데요. 카카오 엔터프라이즈는 1대 1 검증 키오스크 부문에서 전 세계 1위를 차지했으며, 다른 부문에서도 상위권을 기록했습니다.

LG U+, AR 글라스 판매 중단

LG유플러스가 세계 최초로 선보였던 소비자용 증강현실(AR) 글라스 판매를 출시 2년 만에 중단했습니다. 준비 물량이 소진된 데다 수요 부족으로 추가 생산이 이뤄지지 않아 판매를 이어가기 어렵다는 이유인데요. 업계에선 AR 콘텐츠가 별로 없고 실용성마저 떨어지면서 한계에 다다른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 데일리 바이트의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