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강의 일상

8/19 오늘의 경제 뉴스 본문

생활의 팁 & 재테크 관련 이야기

8/19 오늘의 경제 뉴스

naray 2022. 8. 19. 07:22
반응형

미국 연준, 추가 금리 인상 예고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가 인플레이션이 잡힐 때까지는 경제 성장세가 꺾일 정도로 기준금리를 올려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연준이 공개한 7월 FOMC 의사록에 따르면 회의 참석자들은 물가상승률이 목표치인 2%를 크게 넘어섰기에 긴축적(restrictive)인 정책을 취해야 한다고 판단했는데요. 일정 시점에는 기준금리 인상 속도를 늦추는 것이 적절하다고 밝히며 이중적인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카카오, 카카오 모빌리티 매각 중단

카카오가 카카오 모빌리티의 지분 매각을 중단합니다. 앞서 카카오는 자회사인 카카오 모빌리티의 지분 중 일부를 사모펀드인 MBK파트너스에 매각해 1대 주주에서 2대 주주로 전환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었는데요. 카카오는 카카오 모빌리티의 주주 구성 변경을 검토해왔으나, 카카오 모빌리티 노사 협의체와의 논의를 바탕으로 이를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애플, 아이폰 14 9월 7일 공개 예정

애플이 아이폰 14 공개 행사를 9월 7일에 진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맥과 고급형 및 저가형 아이패드, 3개의 애플워치 모델도 함께 공개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특히, 이번 아이폰 14 프로에서는 전면 화면 상단 테두리 '노치'가 제거될 것으로 예상돼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이마트, 5,980원 치킨 출시

이마트는 18일부터 일주일 동안 '(9호) 후라이드 치킨'을 마리당 5,980원에 판매합니다. 고물가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대형마트의 '초저가 치킨' 판매 경쟁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초저가 치킨 경쟁은 홈플러스가 6월 말 '당당 치킨'이란 이름으로 마리당 6,990원 치킨을 내놓으면서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아마존 노동자들, 스타벅스에 이어 노조 결성 움직임

세계 최대의 이커머스 업체인 아마존 노동자들이 미국 노동관계위원회에 노조 결성 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미국 뉴욕주 올버니의 쇼닥 마을의 아마존 물류창고 노동자들은 노조 결성 신청에 필요한 400명의 동의서를 제출했으며, 버팔로 지역 노동관계 위 사무소가 요건 충족 여부를 확인하고 있는데요. 회사 측은 별다른 언급이 없었으나, 아마존은 과거 노조 설립은 직원들을 위한 좋은 선택이 아니라며 노조 결성에 참여한 직원을 징계하기도 했습니다.

맨유 구단주 가문, 지분 일부 매각 검토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구단을 소유한 미국 글레이저 가문이 구단 지분 일부의 매각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글레이저 가문은 아직 수십억 달러의 가치를 가진 구단을 완전히 양도할 생각은 없지만, 일부 지분에 대한 새 투자자를 물색하는 방안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최근 일론 머스크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구단 인수에 관한 트윗을 올렸다가 번복하자, 지분 일부 매각에 대한 논의를 시작한 것으로 보입니다.
데일리 바이트의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