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강의 일상

7/8 오늘의 경제뉴스 본문

생활의 팁 & 재테크 관련 이야기

7/8 오늘의 경제뉴스

naray 2022. 7. 8. 08:10
반응형

5월 경상수지, 흑자전환 성공

올해 5월 우리나라의 경상수지가 38억 6천만 달러의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4월 적자를 기록한 뒤 한 달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지만, 전년 대비 흑자 규모는 60% 이상 줄었는데요. 또한, 경상수지의 구성요소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상품수지는 국제적인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해 전년 대비 거의 반토막이 났습니다.

전력수요, 역대 최고 기록

때 이른 폭염으로 전력 수요가 역대 최대치를 넘어섰습니다. 지난 5일에 작년 최대 전력수요 9만 1141㎿를 넘어선 후 3일 만에 전력수요 역대 최고 기록까지 갈아치운 것인데요. 한편 정부는 올여름 전력예비율이 최저 5.4%까지 하락하는 등 전력 수급 상황이 녹록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카카오, 카카오 모빌리티 2대 주주로 변경 검토

카카오 모빌리티를 매각한다는 추측이 나왔던 카카오가 카카오 모빌리티를 완전히 매각하지 않고 2대 주주로 지분 변경을 검토한다고 밝혔습니다. 구체적으로 카카오는 카카오 모빌리티의 지분을 10% 이상 매각해 2대 주주로 내려간다는 것인데요. 한편 카카오는 아직 실제 지분 매각 진행 여부는 결정되지 않았으며, 카카오 모빌리티 크루의 의견을 충분히 경청하고 반영해 진행 여부를 결정한다는 계획입니다.

LG전자, 2분기 실적 발표

LG전자가 전장 사업 호조와 견조한 프리미엄 제품 수요를 기반으로 2분기 기준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인플레이션 등 악재가 이어지면서 수익성이 악화했는데요. 결과적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5%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12% 감소했습니다.

보이저 디지털, 파산 신청

가상자산 거래소 '보이저 디지털'이 미국에서 파산을 신청했습니다. 보이저 디지털은 가상화폐 전문 헤지펀드 3AC에 자금을 빌려주었으나, 3AC가 루나에 투자했다 2,000억 원이 넘는 돈을 잃으면서 자금을 회수하지 못하게 되었는데요. 이에 보이저 디지털은 자금난을 겪게 되었으며, 설상가상으로 투자자들이 대규모로 자금을 인출하자 결국 파산을 신청한 것으로 보입니다.

영국, 빅테크 기업 규제 강화

영국이 마이크로소프트와 아마존을 상대로 반독점 조사에 착수하며 빅테크 기업에 대한 규제 강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영국 경쟁시장청은 마이크로소프트가 게임 업체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인수한 것이 시장 경쟁을 해칠지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또한, 아마존이 자사의 사업을 성장시키기 위해 아마존 플랫폼에 입점한 외부 판매업자들의 데이터를 이용했는지 조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데일리 바이트의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