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강의 일상

7/1 오늘의 경제 뉴스 본문

생활의 팁 & 재테크 관련 이야기

7/1 오늘의 경제 뉴스

naray 2022. 7. 1. 09:11
반응형

5월 세수 증가 폭 급감

5월 우리 정부의 세금 수입 증가 폭이 3,000억 원으로, 전달 약 12조 원 대비 97.5%가량 급감했습니다. 지난달에는 법인세와 부가가치세, 증권거래세 등이 덜 걷히면서 증가 폭이 줄었는데요. 특히 주식시장이 좋지 못한 흐름을 보이면서 증권거래세 역시 전년 동기 대비 3,000억 원 줄어든 6,00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전기차 충전료, 7월부터 인상

오는 7월부터 전기차 충전요금이 kWh당 292.9원에서 313.1원으로 오릅니다. 그간 산업통상자원부와 환경부는 전기차 충전요금 특례할인제도를 실시해 요금을 할인해 왔지만, 7월부터 혜택이 종료되며 원래 가격으로 돌아가는 것인데요. 한국전력의 적자가 심해지고 있고, 할인 혜택으로 인해 전기차 충전 사업자의 부담이 커지자 할인 혜택을 더 이상 연장하지 않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5G 주파수 추가 경매, LG유플 단독 참여 예상

오는 4일 마감하는 정부 5G 주파수 추가 할당 경매에 LG유플러스가 단독 참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경매 대상 주파수는 현재 LG유플러스가 쓰고 있는 주파수 대역과 가장 인접한 3.40∼3.42㎓ 대역인데요. SK텔레콤과 KT는 내년 상반기로 예상되는 3.70∼3.72㎓ 대역 주파수 경매에 집중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상화폐 헤지펀드, 파산 선고

가상화폐 헤지펀드인 스리 애로우즈 캐피털이 채무 불이행을 극복하지 못하고 파산 선고를 받았습니다. 스리 애로우즈 캐피털은 루나에 투자해 2억 달러의 손실을 보고, 이더리움 파생상품 'st이더'에 투자해 회복 불능 상태에 빠졌는데요. 스리 애로우즈 캐피털은 디지털 자산 중개업체 보이저 디지털에 3억 5천만 달러 상당의 스테이블 코인과 3억 450만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갚지 못했습니다.

직방, 1천억 원 투자 유치

부동산 중개 플랫폼 직방이 1천억 원 규모의 신규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지난 2019년 이후 3년 만의 투자 유치로, 이번 투자에서 직방의 기업가치는 2조 5천억 원 규모로 평가됐는데요. 직방은 이번에 확보하게 되는 투자금과 대출금을 서비스 고도화와 신사업 분야에 적극적으로 투자한다는 계획입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서비스형 인프라 보안 인증 통과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쿠버네티스 기반 IaaS(서비스형 인프라)로 클라우드 보안 인증을 통과했습니다. 이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안정성과 신뢰성을 갖췄으며 보안 수준이 공공기관에 도입될 수 있을 만큼 높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카카오 엔터프라이즈는 앞으로 보안과 가용성 측면을 더욱 강화한 카카오 i 클라우드로 공공부문에 더욱 적극적인 비즈니스를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데일리 바이트의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