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팁 & 재테크 관련 이야기

7/14 오늘의 경제 뉴스

naray 2022. 7. 14. 07:30
반응형

미국 6월 소비자물가상승률, 9.1% 기록

미국의 6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9.1%를 기록했습니다. 전문가들의 예상치였던 8.8%를 훌쩍 뛰어넘는 수치인데요. 미국 연준의 '자이언트 스텝(=기준금리 0.75% P 인상)'에도 물가 상승이 계속되면서, 앞으로 긴축정책의 강도가 더 세질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은행, 역사상 첫 빅 스텝 단행

한국은행이 어제 기준금리를 1.75%에서 2.25% 로 0.5% P 인상하는 '빅 스텝'을 단행했습니다. 한국은행은 현재 세계적으로 높은 인플레이션이 지속되고 있고, 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로 성장세가 약화하면서 경제의 불확실성이 지속된다고 진단했는데요. 하지만 지금은 물가가 계속 상승하지 않도록 0.5% P 폭의 금리인상을 통해 인플레이션과 그에 대한 기대심리 확산을 억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6월 취업자 수는 늘었지만, 증가세 둔화

통계청이 발표한 ‘6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취업자 수가 전년 동월 대비 84만 1,000명 증가했습니다. 16개월 연속 증가세입니다. 전월 대비 취업자 수 증가 폭은 3개월 만에 둔화했는데요. 경기 둔화와 물가 상승 등 뚜렷한 고용 하방요인이 존재해 앞으로도 증가세가 둔화할 전망입니다.

LCD 재고 급증에 디스플레이 업체 본격 감산 시작

코로나19 특수로 호황을 맞았던 디스플레이 수요가 급감하면서 주요 디스플레이 제조사들이 본격적인 감산에 나서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와 중국 BOE, CSOT 등은 지난달부터 TV용 LCD 패널 생산량을 줄이기 시작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 하반기 TV용 LCD 패널 생산량을 상반기 대비 10~20% 줄이기로 했는데요. 중국 최대의 디스플레이 업체 BOE 또한 올해 하반기 TV용 LCD 패널 생산량을 상반기 대비 25% 가까이 줄이기로 했습니다.

중국, 올해 세 번째 게임 판호 발급

중국 정부가 일종의 '게임 서비스 허가증'인 판호를 발급했습니다. 중국 정부는 2021년 7월 이후 약 8개월간 게임을 '정신적 아편'이라 규정하며 자국 내에서 어떤 게임도 새로 론칭하지 못하도록 판호 발급을 제한해왔는데요. 중국은 7월 67개 게임에 대해 판호를 발급하며 4월과 6월에 이어 올해 세 번째 게임 판호 발급에 나섰습니다. 특히 국내 게임사 카카오 게임즈 산하 넵튠의 자회사 님블뉴런이 개발한 이터널 리턴: 인피니트가 판호를 발급받아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티빙-시즌, OTT 통합 이루어지나

지난 3월 KT와 CJ ENM이 지분교환 방식으로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 이후, 시즌과 티빙이 통합될 가능성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티빙과 KT스튜디오 지니는 14일 이사회를 열고 두 OTT 서비스를 통합하는 방안을 주요 안건으로 논의할 예정입니다. 업계는 티빙 내부에 시즌이 탑재되는 방향으로 서비스가 통합될 것이며, 합병이 현실화하면 넷플릭스에 대항할 강력한 OTT가 탄생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데일리 바이트의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반응형